글로벌 무한경쟁 시대를 살아남아야 하는 한국기업들이 글로벌 명품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지만 고배를 마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좋은 제품을 만들어놓고도 명품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명품을 알아보고 사주어야 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감수성과 눈높이에 맞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제품을 어떻게 포장할 것인가에만 몰두하는 사이, 제품을 파는 사람으로서 고객들에게 어떠한 가치와 태도를 소통매너로 나타낼 것인가에 대해서는 무신경하기 쉽습니다. 또한 제품을 파는 사람은 영업마케팅 일선의 실무자가 아니라 기업의 리더 즉 대표얼굴입니다. 한국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은 여전히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이익을 독식하고 있는 값비싼 아이폰에 고객들이 기꺼이 지갑을 열게 만든 장본인은 아이폰 영업사원이 아니라 스티브 잡스였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고객이 지갑을 열게 하는 고품격 소통매너의 원리와 방법론은 '가격을 넘어 가치 중심의 독보적 영역' 개척과 '일등을 넘어 일류로의 도약'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최고경영자로부터 솔선수범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소통매너는 조직 구성원들의 사고방식과 문제해결방식도 고객중심적으로 자연스럽게 바꾸는 출발점입니다. 이제 품격경영리더십은 글로벌기업 필수 소프트웨어가 될 것입니다.